동서남북 사찰여행

금강살타 참회 백자진언 업장소멸 진언

송언니야 2023. 3. 8. 23:27
반응형

백자진언을 염송하고 명상하면 힘들고 답답함은 사라지고 좋은 일 많이 생길 거라며 소개해주셔서 찾아보았습니다. 처음 알게 된 금강살타보살님과 백자진언은 벌써 많은 분들이 수행과 명상으로 영험함을 경험하고 계셨습니다. 금강살타 참회 백자진언으로 관상수행을 알려주시는 용수스님의 유튜브채널의 도움을 받아 혼자서도 수행할수 있는 백자진언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용수스님렛고명상

 

용수스님께 배우는 금강살타 참회 백자진언 수행법

백자진언을 찾아보며 '유튜브 용수스님의렛고명상'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진언은 티베트 발음으로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용수스님께서 발음을 궁금해하는 불자분 질문에 직접 댓글로 달아주신 진언을 옮겨보았습니다. 

금강살타는 티벳불교에서 체계적으로 하는 수행이며 근본 불교 사상을 배우고, 귀의와 보리심을 수행한 뒤 금강살타 수행하는 것이 순서라고 합니다. 몸을 정화하고 아픔을 나아지게하고 업장, 장애, 병을 정화하고 소멸해 주는 진언입니다.

 

금강살타 참회 백자진언 티벳어 발음

 

관상명상을 할때 머리 위에 금강살타보살님이 함께 계시다고 그림을 그리거나 상상을 하고 느껴보라 하십니다. 불교를 믿지 않거나 타 종교인이라면 태양에서 빛이 내려온다고 생각하고 명상을 이어가면 됩니다. 관상수행은 3가지 요소 신. 구.의 가 있습니다. 신은 관상, 구는 금강살타 진언을 외우는 것, 의는 금강살타의 현존을 느끼는 것입니다.금강살타보살님이 우리 머리 위에 계시며 늘 함께 하신다는 것을 느끼고 진언을 염송 하면 됩니다.

 

 

반응형

 

 금강살타보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살님이 아니고 밀교에서 전해지는 보살이라 합니다. 이 보살은 산스크리트어로 ‘Vajrasattva(바즈라 사트바)’라고 하는데,‘바즈라’는 금강이란 말이고, ‘사트바’는 생명 있는 것의 총칭을 뜻합니다. 살타(薩?)는 사트바(sattva)를 음역 한 것인데 흔히 우리가 보살, 보리살타라고 말할 때의 그 살타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금강살타와 보리살타의 살타는 사트바의 음역으로서 같은 뜻이며, 보리살타는 보리를 이루고자 수행하는 유정(有情), 일체중생이다. 성불하고자 수행하는 사람이라고 이해하면 쉽게 이해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금강살타는 보리를 이루고자, 깨달음을 이루고자 금강같이 수행하는 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금강살타보살

 

금강살타보살은 대일여래의 권속 가운데 우두머리 격에 해당합니다. 대일여래의 법을 깨닫는다는 것은 바로 보리심과 지혜의 증득을 말하는 것인데, 이를 가능케 하는 보살이 바로 금강살타보살입니다. 그래서 금강살타보살을 보리심과 지혜의 대표적인 보살로 손꼽는 이유입니다. 대일여래의 법을 전하는 우두머리 보살입니다. 그래서 이 보살을 달리 집금강보살(執金剛菩薩)? 금강수(金剛手)? 비밀주(秘密主)라고도 부릅니다. 한 손에는 금강저와 다른 한 손에는 금강령을 들고 계십니다.<참고 불교총지종>

 

금강살타보살님이 손에 쥐고 있는 금강저와 금강령
순천송광사금강저와 국립중앙박물관소장 금강령

 

 금강살타 참회 백자진언

옴 바즈라 싸트바 싸마야 마누 빨라야

바즈라 싸트바 떼노빠 띠쉬타 띠도 메바와

수또카요 메바와 수뽀카요 메바와

아누락또 메바와 살와 씨디 메쁘라 얏자

살와 깔마 숫짜메 찟담쉬리얌 꾸루 훔

하하하하호

바가완 살와 따타가따 바즈라 마메 문짜

바즈리 바와 마하 싸마야 싸트바 아

옴 바즈라 싸트바 훔

 

한글 번역본

 

이 공덕과 삼세의 공덕 불보살들 회향을 본받아서

주체 객체 행위 없는 마음자리에서 모든 중생 성불을 회향합니다.

모든 중생 행복을 보탭니다.

모든 중생 행복하기를

내가 모든 중생 행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용수스님 법문중 회향하는 대목입니다.>

아래사진 처럼  갤러시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설치할수 있는 사진을 파일로 올려두었습니다. 백자진언을 배경화면이나 잠금화면으로 두시고 핸드폰을 켤때마다  '옴 바즈라 싸트바 훔' 한구절이라도 짧게 외우면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폰 배경화면

 

포스팅을 마치며

백자진언의 영험함으로 많은 분들이 염송하고 수행과 명상으로 접하고 계십니다. 매일 진언을 염송 하면 악업과 분별의 모든 장애를 없애고 정화해 주고 모든 악업을 바르게 하고 현생에서 삼세일체 부처님의 가피력으로 성스러운 불자로 수호된다고 합니다. 매일 염송하여 참회하며 나의 몸과 마음을 바르게 정화하는데 금강살타 참회 백자진언의 도움을 받겠습니다. 


갤럭시폰 배경화면 잠금화면으로 설치하시고 읽고 염송하시면됩니다. 늘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금강살타 참회 백자진언 갤럭시 배경화면.jpg
0.58MB
갤럭시 배경화면.jpg
0.6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