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남북 사찰여행

상주 대원정사 법상스님 법문이 흐르는곳

송언니야 2023. 3. 20. 07:13
반응형

봄나들이 경북 상주 대원정사 

한동안 법상스님 법문으로 지낸 적이 있습니다. 부산에도 가보고 싶었지만 여의치 않았는데 개원 법회소식도 들려오고 한 번은 다녀오고 싶은 곳으로 친구와 둘이서 다녀왔습니다. 새로운 사찰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은 대원정사입니다. 대구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소요되는 상주 대원정사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대원정사 대웅전
대원정사 대웅전

 

 불상이 궁금했던 대원정사 

 대웅전은 그리 크지 않지만 작지도 않은 누구든 부담없는 모습입니다. 외관의 크기로 압도되기도 하는 요즘 사찰인데 굉장히 마음 편하게 다가오는 모습니다. 못가에 주차 후 오르자 소나무에 달린 풍경소리가 천상의 소리입니다.

 

입구 풍경과 절바당

 

부처님 모습이 꼭 와서 보고 싶은 이유였는데 오길 잘했습니다.  고운 흙으로 빚어진 모습이 깊은 내공과 기운이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정면에서 좌우 옆에서 한참을 바라보게 됩니다.

 

대웅전

 

 대웅전의 문이 폴딩도어로 되어 빛 반사만 아니면 안쪽 부처임 모습이 그대로 보입니다. 삼배후 앉아 바라보고 있으니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벽면을 둘러싸고 있는 인등이 조명이 되고 벽이 되어 법당을 환하게 밝히니 어둡지 않아 참 좋았습니다. 가운데 자리 외에는 의자가 놓여 있어 어르신들 배려에 감사했습니다.

 

대웅전 내부모습
대웅전 내부모습

 

법당이 크지 않아 입장이 안되면 카페와 야외에서 법문을 들으시면 됩니다. 불자가 아니어도 들리시면 조용한 분위기에서 차 한잔 하시고 호수 주변을 걸으셔도 좋은 곳입니다. 

 

반응형

 

 

 대원정사 카페 커피붓다

얼핏 보면 외곽지 커피전문점 모습입니다. 그래서 더 친근하고 그냥 앉아 있기만 해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바로 앞 판곡지는 한 폭의 풍경입니다. 의자에 앉아 그네에 앉아 바라보면 대화 없이도 힐링이 됩니다. 그네 타며 법당을 바라보는 것도 부처님과 대화하는 것 같아 기분이 색달라 좋았습니다.

 

대원정사의 카페 커피붓다
카페 커피붓다

 

카페와 붓다샵은 자율 보시로 이루어지고 토요일 일봐주시는 분이 안계셔 커피도 오신 분들이 직접 내려드시고 책 구임도 직접 계산하시는 모습니다. 안되면 도와주고 알려주며 막힘없이 술술 진행되는 모습이 정겨운 경험이었습니다. 배경음악으로 법상스님의 법문이 계속 흐르고 있어 잠시 눈감고 있는 순간이 참 좋았습니다.

 

대원정사 종무소
종무소

 

법상스님의 책과 불교교리 책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불교용품도 조금 준비되어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스님의 책은 미리 사두었기에 그냥 눈으로만 보고 왔습니다. 일요일 법회 때 가시면 스님 사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웅전부처님모습
대웅전 부처님모습

 

법상스님 법문을 들었다면

한 번은 다녀오고 싶은 대원정사입니다. 다른 것 없이 지치고 힘들 때 법상스님 법문을 만나고 위로 받았기에 감사한 마음의 연장으로 팬심으로 다녀온 곳입니다. 돌아오면 생각해보니  이 동네분 아니면 아무도 모를 버스도 없는 곳이지만 잠시 머물러도 마음 편하고 마음 비울 수 있는 곳에 마련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주위에 편의 시설은 없다 생각하시고 가볍게 다녀가시면 좋을 곳입니다. 

 

카페에서 바라보는 대웅전모습
카페에서 바라본 대웅전

 

  • 대원정사, 카페 커피붓다, 목탁소리본찰
  •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 커피붓다 11시 오픈 17시 마감.
  • 커피와 음료는 자율보시
  • 법상스님 법회 매주 일요일 1시~3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