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여행 축제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장마철 여행지 날씨 실시간 확인

송언니야 2022. 7. 4. 21:00
반응형

오늘은 비가 올 줄 알고 내심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침부터 너무 뜨거운 날씨입니다. 더워지는 날씨로 주말마다 시원한 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할 때 카카오맵과 네이버지도를 이용하면 여행지 날씨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두 시간 거리의 날씨를 살펴보고 준비한다면 비가림 용품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네이버지도로 여행지 날씨 확인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어플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어플

 

카카오맵

카카오맵을 열고 확인하려는 여행지나 장소를 검색하고 우측 상단에 레이어 모습의 아이콘을 눌러 cctv를 활성화시켜줍니다. 지도상에 검색기 주변으로 cctv 카메라 모양이 생겨나고 눌러보면 5~10분 정의 차이가 있다는 문구와 함께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cctv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은 테마지도 기능으로 주제에 맞는 맛집 여행지 검색 기능이 편리합니다.

카카오맵으로 확인하는 삼성라이온즈파크 날씨
삼성라이온즈파크 날씨확인

반응형

네이버지도앱

네이버지도앱을 열고 이동장소를 검색합니다. 우측 상단에 사각 레이어 아이콘을 눌러 cctv를 설정하고 제공 화면으로 주변 날씨를 확인합니다. 카카오맵처럼 경찰청에서 제공되는 화면이며 30초에서 1분 정도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지도에서는 주변 맛집도 보고 미리 예약주문 기능도 있으니 편리하게 함께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버지도 부산광안리 해수욕장 주변 날씨 확인
네이버지도 광안리해변 날씨 확인




모든 장소마다 cctv 화면이 제공되지는 않으니 그럴 때는 장소 주변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지도 앱을 이용해 멀리 떨어져 계신 부모님 동네, 하교하는 아이들 위해 학교 주변, 여행지 현재 날씨도 카카오맵 네이버지도앱에 cctv 설정해서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역 날씨 검색하지 말고 실시간 날씨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