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여행 축제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 일정과 이수 교육

송언니야 2022. 4. 14. 22:13
반응형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 정보 한국 소방 안전원

퇴직후를 대비해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고 돌아서니 코로나로 실직을 합니다. 넋 놓고 있을 수 없어 요양보호사와 한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요양보호사 취업을 위해 면접을 보는 사이 시간이 아까워 관련한 자격증을 알아보다가 소방안전관리 2급을 준비했고 출근을 앞두고 합격 소식을 들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 2급 취득을 위한 교육과 시험일정, 응시 자격에 대해 알아봅니다.

 

소방안전관리자 교재
소방안전관리자 교재

 

한국소방안전원 회원가입부터

소방안전관리 2급은 한국 소방 안전원에서 주관하면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험과정과 일정은 홈페이지 - 소방안전교육 - 시험신청 - 일정 확인을 통해 시험과정과 일정을 확인 하하 시기 바랍니다. 응시작격및 자격증 활용 법령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국 소방 안전원 바로가기>>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
한국소방안전원

 

  1. 시험과정 및 일정 -2022년 일정은 아래 표 참조.
  2. 접수방법-응시원서 접수는 방문 또는 인터넷 접수이나 코로나로 인터넷 접수를 권장합니다. 한국 소방 안전원에 회원가입이 시험 준비의 첫걸음입니다.
  3. 접수장소-한국 소방 안전원 홈페이지 또는 시도 지부 사무실
  4. 응시자 제출서류 - 응시원서, 사진 1매,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응시자격별로 제출서류를 확인합니다.
  5. 응시수수료 - 특급은 1차 15000, 2차 20000, 1급 2급 3급 10000원
  6. 응시자격 및 강습교육 등의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관련 법령을 참조합니다.
  7. 시험 문항 및 시험시간 - 소방안전관리 2급은 객관식 50문항, 시험시간 60분입니다.
  8. 합격 점수 - 과목당 100점 만점, 과목당 40점 이상이며 전과목 평균 70점 이상
  9. 합격자 발표 - 2급 시험이 끝나면 채점하는 동안 대기후 바로 자격증 수첩을 받습니다.

응시표와 신분증 필기도구를 지참하여 30분 전에 입실하며 시험일정 변경 등은 한국 소방 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2년 시험일정
2022년 4월 5월 시험일정

 

반응형

안전원 교육 이수

2급 소방 잔전 관리자 시험은 경력자 외 응시자는 안전원 교육을 이수하여야 시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구지부 오프라인 강의는 없으며 모두 온라인으로만 진행됩니다. 4일 동안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4일 32시간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재택근무를 꼬박 4일동안 하는 느낌입니다. 동영상만 틀어놓고 시간 때우기가 아니며 직적 강사님의 강의를 줌으로 수업하는 방식으로 쉬는 시간도 있고 양방향 수업이니 대충 하려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교육일정이 평일과 주말일정도 있습니다.
교육 수강신청 일정

 

교육 수수료는 16만 원이며 3교시 이상 결강은 미수료입니다. 2급 소방안전관리자 이론과 실습 실습 및 평가까지 배우며 4일을 한자리에 앉아 교육받는 일이 쉬운 건 아니지만 지각과 결강 없이 이수해야 합니다. 합격 후 수첩 발급 수수료는 만원, 온라인으로 제출된 사진으로 합격 후 수첩을 바로 받아옵니다.

 

교육신청 및 교육비
교육비

 


현재 요양보호사로 주간 보호센터에서 일을 하고 있으며 다음 달부터 소방안전관리사로 이름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이 필수는 아니지만 앞으로 건물주가 될 수도 시설장이 될수도 있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분들은 자격증 공부하시면서 연관된 자격증도 함께 준비하고 취득한다면 취업에도 유리하며 직장 내에서도 더 좋은 대우와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것입니다. 소방안전관리자 2급 시험 일정과 이수교육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요양보호사 자격증